[상품문의] 신제품인 네오 알파 고주파 피부 관리기 전문가 사용 분석 평가 대담~
조회 : 5,824
네오플러스의 신제품인 네오알파 고주파가 RF스킨 콘트롤러라는 이름으로 8년만에 발매 되었습니다. 네오알파의 자매품이라 할수있는 네오플러스는 고주파시장의 외연을 가정용까지 확장한 원조제품으로 유명합니다. 네오플러스는 지금까지 3~4차례 부분 업그레이드 된다 있지만, 완전 신상품으로 발매된 것은 네오알파가 처음이라 관심이 큽니다.
https://blog.naver.com/pingpong6267/80149216444 (네오플러스 고주파 관리기 제품평가 리뷰)
- 1인 회사나 다름 없는데 대표님이라고 하니 갑자기 쑥스러워 집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에바님은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웃음)
- 네오플러스 고주파관리기의 자매품인 네오알파 RF스킨 콘트롤러가 출시 되었는데요. 아마도 거의 8년만의 신제품인 것 같네요. 그리고 제품 명칭도 고주파관리기에서 RF스킨 콘트롤러로 바뀌었는데요.
- 제품개발에 우여곡절이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고주파마사지기로 개발이 진행 되다가 고주파시장이 침체되어 개발 방향이 바뀌었다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신제품 출시가 상당히 지연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명칭도 RF스킨 콘트롤러로 바뀐 것 같습니다.
- 네오알파 RF스킨 콘트롤러라는 명칭에서 알수 있듯이 단일 고주파 마사지기에서 탈피해 고주파기를 기반으로 한 멀티 복합관리기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현재 고주파 미용기시장은 포화상태이고 불황이 수년째 이어지고 있거든요. 과거 원조제품을 운운하기에는 상황이 안 좋았던거죠.
- 그럼 네오알파가 전 제품에 비해 상당부분 변화가 있었다는 건데요. 어떤 부분이죠?
- RF필 컨디셔너라는 보조미용기를 추가하여 피부탄력, 주름케어 외에 필링케어를 하는 점이 다름니다. 이를 RF Peel Care라고 하는데, 우리가 알고있는 아쿠아필과 유사한 각질, 피지,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고주파 필링케어 기능입니다.
알에프필 컨디셔너
- 알에프필은 첨 들어보는 생소한 용어 인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의 케어죠?
- 모르는척 하시는 군요. 예전 블로그에서 몇번 소개 된것 같은데요. 에바님이 올린 거 읽었거든요~ 누가 대신 글을 올린 건가요? (웃음)
- 넘 오래된 일이라 기억이 가물 거리네요 (웃음)
- 알에프필은 필링용 고주파크림을 사용하여 고주파마사지, 초음파스크럽, 진공석션으로 이어서 케어하는 필링시술 입니다. 아마도 2010년 쯤에 아쿠아필과 함께 소개된 것인데 존재감이 없었죠. 시장에서 밀려난 이유는 신기술이 아닌 여러장비의 조합이다 보니 신선함이 떨어졌고 원포인트 케어가 아닌 2~3차례 과정을 거쳐야 하는 불편함 때문이라 생각 됩니다. 특히 국내시장은 새로운 것을 선호 하는지라 아쿠아토너 회오리 방식이라는 새로운 기술이 먹혀 들어간 것이죠.
아쿠아필 광고사진
- 그럼 알에프필과 아쿠아필 관리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죠?
- 기본적으로 성능과 기능은 유사 합니다. 다만 편리성이 아쿠아필이 앞섭니다. 반면 알에프필은 필링크림의 소비가 적어 유지비가 적게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 너무 짧게 설명해 주시네요. 좀 길게 해 주셔도 되는데요~
- 제가 아는게 많지 않습니다. 제 주전공 분야도 아니구요. 예전 블로그 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제가 알려 드릴까요? (웃음)
알에프필과 아쿠아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글을 클릭 하면 됩니다.
http://blog.naver.com/pingpong6267/80195854036 (알에프 vs 아쿠아 비교~)
http://blog.naver.com/pingpong6267/220722989219 (알에프 vs 아쿠아 뭐가 다른가?)
- 본론으로 돌아가서요.. 이전 제품인 네오플러스의 성공요인이 뭐라고 보세요?
- 제가 볼때는 가성비, 마케팅이라 봅니다. 존재하지 않은 가정용고주파 시장을 300와트로 잘 포지셔닝 했고, 관리실급 고주파기를 105만원에 판매한 것이 성공요인이라 생각합니다. 얼굴전용 고주파크림을 개발한 것도 중요 했구요. 그전엔 얼굴용이 없었습니다. 300와트가 출력이 아닌 소비전력이라는 말도 많지만 어찌됐던 가정용고주파로 프로급 성능을 내는 기기는 지금도 흔치 않습니다. 더군다나 가격을 생각하면요.
네오플러스 광고사진
- 제가 신이 아닌데 어떻게 알겠습니까? (웃음) 분명한건 생각보다는 상당히 저렴하게 책정 된것 같습니다. 네오플러스가 105만원 인것을 감안하면 130~140만원대가 적당하다 생각 했었습니다. 지금의 시장상황을 생각한 상당히 보수적인 가격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추후 가격을 인상할 여지를 남겨 둔것 같습니다.
- 가격이 인상될 여지라뇨?
- 알에프필 컨디셔너라는 보조미용기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제품이 20~30만원의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이건 시장상황이 호전되면 유상화 될수 있다는 말이죠.
- 그동안 내공이 쌓여 상당히 예리한 판단을 하시네요. 예전의 쌰인님이 아닌 것 같네요.
- 제가 예전엔 어리버리 했었나요? (웃음)
- 만일 쌰인님의 판단이 맞다면 그것은 기업의 도리가 아니죠. 꼼수를 숨겨둔거 아니예요?
- 단지 저 개인의 생각일 뿐 입니다. 그럴리는 없을 겁니다.
- 바로 발을 빼는군요. 소신과 줏대도 없이..(박장대소) 그럼 쌰인님의 전공이신 메카니즘으로 들어가 보죠. 제품은 어떤가요?
- 고주파 회로부분은 이전 제품인 네오플러스와 동일한 것 같습니다. 상당히 큰 출력부 방열회로를 보니 네오플러스와 같네요. 온열감이 높게 올라오는 것으로 봐서 효율은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 MILD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비만이나 근육 통증을 치료할때 고주파 마사지의 단점이라 할수 있는 계속 손으로 롤링을 해야하는 것이 개선 되었습니다.
- 별 대단한 기술 아닙니다 (웃음) 온열감을 낮게 콘트롤 되게 조정해서 가끔씩 롤링 하도록 한 것 입니다. 롤링을 아예 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모든 스위치가 전자센서로 바뀌었습니다. 제가 가장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MILD 기능이나 전자센서가 아닌 기능전환이 자동화 된거 입니다.
- 기능전환 자동화이면 MILD, SOFT, DEEP으로 넘어갈때 코드를 바꿔끼지 않고 자동으로 변환 되는거 아닌지요?
- 맞습니다. 이전 제품인 네오플러스의 단점 이었던 SOFT, DEEP 핸들코드 단자를 전자식 변환셀렉터로 자동화 했습니다. 네오플러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하고 고장의 원인이 됐던 것이 개선 된거죠.
네오알파 방열구
- 그렇군요. 그럼 보조미용기인 알에프필 컨디셔너로 넘어가 볼까요? 상당히 독특하게 생긴 물건인데요. 어떻게 사용하죠?
- 저도 이런 물건 첨 봤습니다. 획기적인 기술은 아니지만 독창성이 보이네요. 초음파미용기와 진공석션기가 합체된 제품 입니다. 초음파는 각질스크럽, 화장품흡수, 피부진정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여기에서 핵심은 각질스크럽 입니다. 필링 전단계로 각질정리가 중요하죠. 그런데 초음파 강도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진공석션기에는 3단계 강도조정이 있는데 말이죠. 초음파 할때 피부 민감도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 알겠습니다. 진공석션은 어떤가요?
- 얼굴케어를 하기에는 충분한 성능입니다. 흡입력을 테스트 하니 415 mmhg가 나오네요. 그렇지만 바디관리 하기에는 흡입력이 조금 약하고 흡입캡은 너무 작습니다.
-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단지 알에프필 기능으로 코피지 케어를 해 봤는데 결과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코가 말끔해 지던데요.
노즈필 피지제거 고주파크림
- 기능이 여러모로 다양해져 쓸모가 많아 졌습니다. 이전 제품인 네오플러스 보다 가성비가 높습니다. 특히 알에프필이 독창적이고 고주파 마사지 성능도 좋아 네오플러스를 능가하는 제품이 될것 같습니다.
- 네오알파가 베스트셀러가 된다는 말이죠?